수요일, 4월 17, 2024
의약정책뉴스

복지부, 1일 소아의료체계 강화를 위한 지원대책 설명회 개최

2차례 소아의료체계 강화 대책 관련 지원 내용 및 추진 과제 설명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11월 1일(수) 소아의료체계 강화를 위해 올해 2월과 9월 발표한 개선 대책에 대한 정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소아의료체계

보건복지부는 지난 1월 소아진료를 포함한 필수의료 강화를 위한 지원대책(1.31.「필수의료 지원대책」)을 발표한 이후 추가적인 현장 의견수렴을 거쳐 보완하여, 2차례 걸쳐 「소아의료체계 개선대책」(2.22. 9.22)을 마련한 바 있다.

소아의료체계

이번 정책설명회는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를 통해 소아진료 야간응급 보상강화방안, 소아 중환자실·일반병동 입원료 개선, 소아진료 정책가산 신설 등 건강보험 지원과제가 확정됨에 따라, 관련 대책 내용과 추진계획을 관련 단체 대상으로 설명하고, 실효성 있는 대책 이행에 필요한 현장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진 = Canva

보건복지부는 정책설명회에서 대책 이행을 위한 국가 예산 및 건강보험 재정 지원에 대한 3천억 원 규모의 내년도(’24년) 자금 투입 계획과 현재 추진 중인 영유아검진에 대한 보상 강화 등 소아 일차의료 강화, 지역협력체계 구축 시범사업 추진에 대한 이행계획도 함께 설명했다.

보건복지부 임혜성 필수의료총괄과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소아의료 강화 대책에 대한 구체화된 내용과 추진 계획을 설명하였고, 소아의료 관련 단체들과 차질 없는 이행 방안을 함께 논의했다”라면서, “올해 초 대책을 마련하고 발표하는 과정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발표 이후에도 현장과 적극 소통하며 지속 보완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추천기사]

[8/21 의료칼럼] 대상포진! 여름철에 때 아닌 몸살감기 증상! | 더뉴스메디칼 (thenewsmedical.co.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