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7월 27, 2024
의료・건강

[10/21 의료칼럼] 여성질환, 추운 겨울철에 주의해야

겨울철 주의해야 할 여성질환 TOP2

여성질환
유니스산부인과의원, 은미나 원장

여성들은 임신과 출산 뿐만 아니라 생리주기, 호르몬 변화 등 여러 가지 요인으로 여성질환에 걸리기 쉽다. 특히 겨울철에는 기온이 낮은 기온과 건조한 날씨 때문에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워 각종 여성질환에 노출될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질염과 자궁경부암

가장 대표적인 질환으로는 질염이 있다.

질염은 질 내 세균 균형이 깨지면서 발생하는 염증성 질환으로, 분비물 증가, 가려움증, 통증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대부분의 경우 일시적인 증상으로 끝나지만, 제대로 치료하지 않으면 재발이 반복되거나 증상이 악화될 수 있어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하다.

질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습도와 청결한 상태 유지가 중요하다.

또한 너무 꽉 끼는 옷이나 속옷 착용을 피하고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또 다른 주요 질환으로는 자궁경부암이 있다. 자궁경부암은 여성 암 중에서 두 번째로 많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초기에는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 발견이 어렵다.

때문에 주기적인 검진이 필요하다 자궁경부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성경험 시작 전에 백신 접종을 하는 것이 좋다. 또한 성경험 이후에는 매년 정기적인 자궁경부암 검사를 받는 것이 권장된다. 이외에도 겨울철에는 감기나 독감 등 바이러스 감염이 발생하기 쉬우므로 개인 위생 관리에 더욱 신경 써야 하며 스트레스나 피로감을 줄이려는 노력도 필요하다.

따라서 여성들은 겨울철에 자신의 건강에 관심을 가지고, 정기적인 검진과 예방 활동을 통해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이상 증상이 있다면 즉시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아야 한다. 그래야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다.

[추천기사]

유방암 예방, 3가지 생활습관 개선으로 가능 | 더뉴스메디칼 (thenewsmedical.co.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