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4월 17, 2024
의약정책뉴스

보건복지부-대한의사협회, 3/22 의료현안협의체 제4차 회의 개최

의료현안협의체 제4차 회의 개최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 www.mohw.go.kr)와 대한의사협회(회장: 이필수 www.kma.org)는 3월 22일(수) 12시에 서울가든호텔(서울 마포구 소재)에서 의료현안협의체 제4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 보건복지부는 이형훈 보건의료정책관, 차전경 보건의료정책과장, 송양수 의료인력정책과장, 임강섭 간호정책과장, 박미라 의료기관정책과장이 참석하였고, 대한의사협회는 이광래 인천광역시의사회 회장, 이정근 대한의사협회 부회장, 우봉식 대한의사협회 의료정책연구소 소장, 전성훈 대한의사협회 법제이사, 강민구 대한전공의협의회 회장이 참석했다.

이 날 회의에서 대한의사협회와 보건복지부는 필수의료‧지역의료 강화라는 공동 목표 아래,「의료사고 부담 완화 방안 및 수도권 병상 관리 방안」과「필수의료인력 재배치 및 양성 방안」을 각각 제안했다.

대한의사협회는「(가칭) 필수의료 사고처리 특례법」제정안과 수도권 대학병원 분원 개설 제한에 대한 필요성 및 개선방안에 대해 설명하였다.

보건복지부는 필수의료 강화 및 지역의료 불균형 해소를 위해 필수의료 인력 재배치‧효율적 활용과 양성 등 의료인력 확충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보건복지부와 대한의사협회는 이날 논의된 내용이 필수의료‧지역의료를 강화하기 위한 중요한 사안이라는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에 앞으로「(가칭) 필수의료 사고처리 특례법」, 수도권 대학병원 분원 개설 제한, 필수의료 인력 확충 및 양성 등을 포함한 다각적인 필수의료 지원방안을 논의하면서 필수의료‧지역의료를 살리기 위한 최적의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협의를 이어가기로 뜻을 모았다.

「의료현안협의체」제5차 회의는 3월 30일(목) 15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추천기사]

금연광고 ‘괜찮은 담배는 없습니다’, ‘제30회 올해의 광고상 ’TV광고 부문 대상 수상 | 더뉴스메디칼 (thenewsmedical.co.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