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병원과 송호대학교 산학협력 협약, 간호인력 양성, 실습교육, 인적교류 협력, 취업 연계 등을 통해 상호 발전 도모키로
민병원(대표원장 김종민)과 송호대학교(총장 정창덕)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민병원과 송호대학교 산학협력 협약은 민병원과 송호대학교가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협력하여 간호인력 양성, 실습교육, 정보교환, 인적 교류 협력, 취업 연계 등을 통해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데 그 목적이 있으며,
이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향후 “상호 산학협력 프로그램 구축 및 체계 확립”, “공동 연구 추진”, “학생 현장실습 중심 교육실현”, “교수의 산업체 연수 및 현장 실무자의 특강지원 협조”, “우수인력의 취업 연계” 등의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민병원 김종민 대표원장은 “일선 병원과 대학이 상호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우수 인력 양성에 기여하고, 환자 생명권과 건강권 보호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고도 바람직한 일이라며, 이번 협약이 양 기관이 뜻한 바를 모두 달성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민병원은 서울특별시 강북구에 위치한 병원급 의료기관으로 당뇨-비만대사수술, 갑상선 치료, 복강경외과, 여성유방외과, 혈관외과, 소화기내과, 건강검진센터를 주로 하는 수술 전문 의료기관이다.
송호대학교는 강원도 횡성군에 위한 대학으로 정의로운 인간, 사랑으로 봉사, 창의적인 노력이라는 건학 이념을 토대로 간호학과를 비롯한 보건계열, 자연계열, 인문계열 등에서 생명, 건강, 복지 분야를 추구하는 창조적이며 진취적 인재를 지속적으로 양성하고 있는 대학이다.
[추천뉴스]
26일 대한위장관외과학회 추계학술대회, 항역류 위소매절제술 핵심정리 토론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