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병원, 「내 몸에 필요한 영양소 AI 검사 및 분석 서비스」10일부터 모든 건강검진 항목에 무료 시행
내 몸에 필요한 영양소 AI 검사 및 분석으로 내 몸에 어떤 영양소와 식재료가 부족한지도 파악 가능
2024년 6월 10일부터 민병원(대표원장 김종민)에서 건강검진(공단검진, 종합검진, 기업검진)을 받는 모든 환자들은 「내 몸에 필요한 영양소 AI 검사 및 분석서비스」(이하 ‘영양소 AI 검사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민병원에서 무료 지원하는 「영양소 AI 검사 및 분석서비스」는 환자의 혈액과 소변 등을 통해 체내 영양소의 균형 상태를 측정·분석하는 검사인데, 기초의학 649항목, 임상의학 1,080항목 등 각각의 검사항목에 751개의 영양소 성분이 매칭 되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AI가 “섭취하면 좋은 식재료와 영양소”,“피해야할 식재료와 영양소”등을 자동으로 분석·추천해 주는 서비스이다.
민병원은 「영양소 AI 검사 및 분석서비스」를 건강검진 환자들에게 무료 지원함으로써 민병원에서 건강검진을 받은 환자들이 현재 자신의 영양 균형 상태를 명확히 파악하고, 이에 따른 필요 식재료나 영양소를 제 때에 보충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계획이다.
민병원은 「영양소 AI 검사 및 분석서비스」는 보다 종합적이고 정확한 건강 정보 제공을 통해 환자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매우 유익한 서비스라고 강조하며, 향후에도 환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AI 서비스가 있다면 어떤 서비스 등 재빨리 추가 도입하여 AI 검진병원으로서 환자 건강증진에 보탬이 되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민병원은 서울 강북구에 위치한 외과병원으로, 최첨단 의료 장비와 풍부한 임상 경험을 갖춘 의료진을 바탕으로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영양소 AI 검사 및 분석서비스」검사결과는 검진결과서와 함께 발송된다.
[추천기사]
4일, 정부 이탈 전공의 사직 허용, 행정처분 절차 중단 | 더뉴스메디칼 (thenewsmedic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