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7월 20, 2024
의약정책

복지부, 14일 의대정원 증원 관련 추측성 언론 보도 사실 아니야 밝혀

​의협, 의대정원 증원 관련 국민 혼란 초래하는 추측성 보도 행태 즉각 중단되야

대한의사협회(회장 이필수, 이하 의협)가 최근 일부 언론사들이 의대정원 증원에 대해 1천 명 이상, 심지어 3천 명에 이르기까지 단계적으로 증원할 것이라는 기사들을 쏟아내고 있는 것과 관련하여 즉각적인 중단을 요구하고 나섰다.

의대정원 증원

일부 언론이 의대정원 증원의 방식과 시기에 있어서 마치 정부 소식통에 의한 합리적인 보도라는 듯 포장하면서, 다양한 근거와 추측을 내놓고 있는데, 주무부처인 보건복지부조차 지난 14일 보도설명자료를 통해 ‘의대증원 규모, 발표 시기 등은 아직 확정된 바 없음’이라며 일축했다는 것.

의대정원 증원

그럼에도 일부 언론에서 유사한 내용의 추측성 기사와 검증되지 않은 보도가 확대 재생산되고 있는 것에 대해 깊은 우려와 함께 유감을 표명한다고 의협은 밝혔다.

의협은 또한 필수·지역의료 강화를 위한 합리적이고 바람직한 정책을 도출하기 위해 「의료현안협의체」 등을 통해 정부와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진정성 있는 논의와 소통을 이어 나가고 있고, 의대정원 등 의사인력 수급정책 관련 논의가 합리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과학적 근거에 의거한 유연한 입장으로 협상에 임하고 있으며, 또한 의사인력의 수급 문제는 의료 수요자 및 공급자만의 문제가 아닌, 국민 모두가 영향을 받는 범 국가적인 사안으로, 우리나라 보건의료제도 및 재원 등 관계요소 모두를 복합적이고 충분히 고려해 신중히 검토되어야 하는 문제라고 주장했다.

의대정원 증원

이에 일부 언론사의 무분별한 추측성 보도는 자극적이고 왜곡된 내용으로 국민들에게 큰 혼란을 초래할 뿐만 아니라, 의료계와 정부 협상 당사자들 간의 신뢰관계를 깨뜨려 불필요한 오해와 반목만을 만들 뿐, 올바른 정책 수립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며, 일부 언론들에게 ‘아니면 말고 식’의 추측성 기사를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의대정원 증원
사진 = 캔바

[추천기사]

11월인데 유난히 추우시다구요? 감기? 갑상선 호르몬 부족일수도… | 더뉴스메디칼 (thenewsmedical.co.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