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7월 20, 2024
의료・건강

원인불명 통증도 도수치료로 잡을 수 있어

원인불명 통증에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

“어디가 아픈지 모르겠지만 통증이 느껴져서 괴로워요”, “병원에 가도 정확한 진단을 할 수 없는데, 통증으로 고통받고 있어요”. 이처럼 원인불명 통증은 많은 사람들에게 괴로운 고통을 안겨준다. 정확한 진단이 어려워 치료에 어려움을 겪기도 하고, 장기간 통증을 견뎌야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최근 도수치료가 원인 불명 통증 치료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세간의 관심을 받고 있다.

도수치료는 척추, 관절, 근육, 인대 등을 이완하고 교정하여 통증을 완화하고 기능을 회복하는 비수술 치료법인데, 맨손으로 뼈와 근육을 조작하여 틀어진 자세를 바로잡고 신경 압박을 해소하거나 근육통, 관절통, 허리디스크 등 다양한 통증 치료에 효과적으로 사용된다.

원인 불명 통증에 도수치료가 효과적인 이유

과거 원인불명 통증은 일반적인 통증과 달리 특정한 원인이 없어 치료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았다. 이는 근골격계의 불균형, 근육 긴장, 척추의 틀어짐 등 다양한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하기 때문이었는데, 도수치료는 이러한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고 맞춤 치료를 통해 통증을 완화하고 기능 회복을 돕는다.

도수치료가 도움이 되는 통증

실제 도수치료는 목, 어깨, 허리, 다리 통증, 근막통증증후군(MPS), 디스크, 척추관 협착증, 두통, 어지럼증, 스포츠 손상, 자세 불량, 만성 피로 등 여러 통증에 효과를 보이고 있다. 더구나 도수치료는 ▲부작용이 적고 안전하며 ▲정확한 진단 후 맞춤 치료가 가능하고 ▲통증 완화 뿐만 아니라 기능 회복 등 근본적인 치료에도 도움이 되고 ▲수술이나 약물 치료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등 여러 장점을 가지고 있어 매우 유용한 치료법으로 인정받고 있다.

제주 자연주의 의원 신영태 원장은 “도수치료가 아무리 좋은 치료법이라 하더라도 도수치료는 의사의 경험과 기술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다.”며 “체계적인 전문지식을 갖춘 전문가를 선택하여 통증의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추천기사]

남성 갑상선암 환자 수 6번째, 갑상선암, 여성만의 질병 아니야 | 더뉴스메디칼 (thenewsmedical.co.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