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7월 27, 2024
의약정책

대한의사협회, 23일 청량리에서 ‘따뜻한 마음 한끼 나눔 캠페인’ 전개

따뜻한 마음 한끼 나눔 캠페인, 나눔아너스 이우석 경북의사회장 후원

대한의사협회(회장 이필수)가 23일 오천 청량리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따뜻한 마음 한끼 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파가 몰아치는 추운 날씨 속에서도 이웃사랑의 온기를 전달하고자 기획됐으며, 경북의사회 이우석 회장이 후원했다.

따뜻한 마음 한끼 나눔 캠페인

‘이 땅에 굶는 이 없을 때까지’라는 신념으로 매일 600여 명의 어르신들에게 식사를 제공하는 밥퍼나눔운동본부는 1988년부터 이어온 밥상공동체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의사협회 이필수 회장을 비롯해 홍순원 부회장, 경상북도의사회 이우석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필수 회장은 “이우석 회장님의 선한 영향력에 감사드리며, 의협이 전문가 단체로서 사회에 공헌하는 모습을 통해 나눔 문화가 더욱 확산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또한, 이우석 회장은 “김우중 의료봉사상 상금을 의미 있게 쓰고자 후원하게 되었으며, 추운 날씨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작은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따뜻한 마음 한끼 나눔 캠페인

밥퍼나눔운동본부 최일도 목사를 대신한 김연수 사모는 대한의사협회의 지속적인 후원과 봉사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하며, 이러한 선행이 일회성이 아닌 장기적인 지원으로 이어지길 희망했다. 홍순원 부회장 역시 “의협이 사회공헌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식사를 제공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고 말했다.

따뜻한 마음 한끼 나눔 캠페인

대한의사협회와 한국의사100년기념재단은 앞으로도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나눔아너스 명단]

▲박종기 위일종합건설㈜ 대표(2회) ▲㈜보령홀딩스 ▲오종택 ㈜대산기업 회장 ▲윤석완 한국여자의사회 前회장 ▲경상북도의사회(회장 이우석)·경상북도의사회 사회공헌사업단(이사장 이우석) ▲전라북도의사회(회장 김종구)·전라북도의사회 이웃사랑의사회(이사장 최영태) ▲충청북도의사회(회장 박홍서) ▲남기남 한마음가정의학과의원 원장 ▲경상남도의사회(회장 최성근) ▲강준하 현대성모의원 원장 ▲강원도의사회(회장 김택우) ▲이우석 경상북도의사회 회장

[추천기사]

일하다 아프면… 상병수당 받는다. 시범사업 14개 지역으로 확대 | 더뉴스메디칼 (thenewsmedical.co.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